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본 공지

공지 및 잡담

by 벡터장 2022. 7. 22. 01:05

본문

1. 이 블로그는 형식상 다음 블로그 서비스 종료에 따라 제 유일한 다음 아이디에 속한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이전한 것입니다. 과거 lifereverse.tistory.com의 주소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적이 있었으나 티스토리 측에서 장기 미접속을 사유로 말소시켰습니다. 해당 티스토리 계정에 연결된 네이버 계정이 이미 삭제된 상태였기에, 계정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는 상태여서 말소 조치에 대응할 수 없었습니다. 이 계정을 만들 당시에는 '초대장'을 받아야만 티스토리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고, 그렇게 힘들게 만든 소중한 데이터를 날려버린 티스토리 측에 상당한 비호감이 있었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만들 생각이 없었으나... 대안으로 삼을 만한 블로그 서비스가 부족하여 결국 다음 블로그 이전을 계기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다음 블로그를 이전하지 않으면 다음 블로그의 데이터가 또 말소되기 때문입니다 - 어차피 댓글 등 일부 데이터는 이전해도 말소되지만)

 

2. 블로그 주인장은 매우 게으르므로, 여기에 무언가를 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은 모든 것은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이 블로그 내에서 다루는 컨텐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뉠 것입니다:

(1) 문제풀이: 대학 학부 수준의 학문 교재에 실린 문제를 풀거나, 여러 나라의 대학 입학 시험 등에서 다루는 문제를 푸는 컨텐츠입니다.

(2) 언어(학) 및 번역: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러시아어 등 언어에 대해 다루거나, 해당 언어로 쓰인 컨텐츠(주로 노래)를 번역하는 컨텐츠입니다. 문제풀이 글이지만 어학시험 문제풀이일 경우는 이 게시판에서 다룹니다.

 

4. [2022.07.22. 기준] 당분간 티스토리에 익숙해지기 위해 이런저런 의미가 없거나 적은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5. 이 글은 차후 계속해서 수정될 수 있습니다.

'공지 및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리뉴얼  (1) 2024.01.14

관련글 더보기